모니터 제품 불량화소 처리규정
▶무결점 제품
BRIGHT DOT 1개 이상일 경우 교환 대상이며 DARK DOT는 4개 이상일 경우 교환 대상입니다.
•BRIGHT DOT : 어두운 패턴의 패널 화면에 밝게 나타나는 픽셀
•DARK DOT : 밝은 패턴의 패널 화면에 검게 나타나는 픽셀
※제품 구입 15일 이내 영수증 확인시에 교환할 수 있으며 패널 흠집 발생 시 교환 불가합니다.
※처리 기준 : 제품 구입일로부터 15일~1개월 이내 신품 패널로 교체 수리
▶일반 제품
불량화소 5개 이상부터 불량으로 인정
•제품 구입 15일 이내 영수증 확인 시에 한해 교환할 수 있으며 패널 흠집 발생 시 교환 불가합니다.
•처리 기준 : 제품 구입일로부터 15일~1개월 이내 신품 패널로 교체 수리
•불량 화소 식별 기준 환경 : 조명 750LUX 이상, 모니터와 45cm 떨어진 상태에서 식별할 수 있어야 함.
•화면을 9등분하여 중앙부(5번)는 1개 이상, 그 외 지역(가운데 지역 제외)은 5개 이상부터 불량으로 인정.
•RP 등 특정 모델은 불량 화소 처리 규정에서 제외
기준사항
•화면을 중앙 기준 9분할 하여 중앙부(5번)에 불량 화소 1개 이상 : 불량 인정
•그 외 부분은 BRIGHT DOT 4개 / DARK DOT 1개 : 불량 인정
•그 외 부분은 BRIGHT DOT 3개 / DARK DOT 2개 : 정상 처리
•그 외 부분은 BRIGHT DOT 2개 / DARK DOT 3개 : 정상 처리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패널 표면에 상처가 생기는 경우 당사 규정에 따라 패널 흠집에 대해서는 교체하지 않습니다.
※무상 서비스 기간이라 해도 패널 교체는 유상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