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미마이크로닉스입니다.
지난 2022년 7월 5일에 발생한 홈페이지 고객문의 게시판 오류 건에 대해 심려를 끼쳐드려 고개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아울러 현재까지의 진행상황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당사는 2022년 7월 5일, 예상치 못한 문제로 고객문의 게시판 내용이 내·외부에 검색될 수 있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홈페이지 내 고객문의 게시판에서는 비밀글을 열람할 수 없었지만, 임의로 URL(주소)을 변경하거나 외부 검색을 통해 접근할 경우 정보가 노출되는 형태였습니다. 저희 고객의 정보는 어떠한 형태로든 보호되어야 함이 마땅하지만, 이를 지키지 못했던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문제 발생 이후, 내부에서는 게시판의 기능을 즉시 정지시키고 취약점 점검과 보완을 위한 후속 조치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각 포털에 남은 캐시 데이터의 삭제 조치 요구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데이터 자체가 외부로 유출되었는지 여부도 확인했습니다만, 외부 침입에 의한 정보 유출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고객문의를 진행하신 당사자 외에는 정보를 확인할 수 없었기에 고객들의 개인정보가 외부로 대거 빠져나간 상황은 아닙니다.
2022년 7월 11일 현재, 모든 포털에서 고객문의 관련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조처된 상황입니다. 하지만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지속해서 상황을 확인,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현재의 홈페이지 게시판 및 보안 구조를 완전히 개편해 향후 이와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혹여 이번 일과 관련해 문의하실 점이 있으신 고객님께서는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 주십시오.
< 한미마이크로닉스 고객센터 >
TEL : 1522-6399 / e-mail : mkt@micronics.co.kr
항상 마이크로닉스를 믿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 거듭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리며, 이번 일로 인해 크게 상심하셨겠으나 이를 계기로 다시 고객님에게 신뢰를 드릴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