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미마이크로닉스입니다.

 

고객 지원 센터와 커뮤니티를 통해 소비자 분들께서 의견을 주신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800W 제품 사용시의 팬 소음 문제에 대해 공식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말씀을 드리기에 앞서 소비자 분들께 불편과 우려를 드린 점에 대해 깊은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제품 정상 작동 중 팬리스 모드로 진입하는 과정 중 일부 제품에서 팬이 멈추면서 미세하게나마 팬 멈춤으로 인한 소리(드드득)가 발생함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국내 연구소 및 생산 공장 R&D팀에서 정밀 점검한 결과, 제품에 사용된 팬의 일부 물량에서 팬 저항 값 오차로 인해 불특정 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문제 발생 여지를 차단하기 위해 추후 공급 물량들은 전부 팬을 교체키로 하였으며, 현재 사용하고 계신 소비자 분들 중에서 (시리얼 번호 1924로 시작되는 제품) 소음이 확인되거나, 소음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찜찜하시거나 불쾌함으로 인해 교체 받기를 원하실 경우,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새 제품을 선출고하여 최대한 불편치 않으실 수 있도록 조치해드리겠습니다.

 

Classic II 800W 제품은 7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관련 내용으로 고객 지원 센터로 접수된 수는 7건입니다. 공급된 일부 팬의 문제로 확인되기에 사용하고 계신 제품의 편차에 따라 소음 발생 여부가 다를 수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집니다.

 

교환 조치를 받으신 소비자 분들 및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혹은 그대로 사용하기를 원하시는 소비자 분들도 저희 고객 지원 센터로 구매 이력을 보내주시면 우려를 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리는 의미로 소정의 사은품을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기 의견을 주셨던 시점 대비, 말씀을 드리는 것이 늦었던 점은 같은 상황을 재현하여 여러 번에 걸쳐 확인하였으나 당사에서 보유하고 있던 제품에서는 증상이 나오지 않았으며, 고객 지원 센터로 입고 된 문제 제품 시료가 많지 않아 판단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반 사무실 환경에서는 주변 소음으로 인해 명확한 확인이 불가하여 테스트를 위한 무향실에서 파워에만 부하를 준 상황에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시간이 지체된 점,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차후에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면밀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내용은 한미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와 SNS 채널, 각 주요 커뮤니티, 고객 지원 센터 안내 등을 통해 최대한 안내해드릴 계획이며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각오로 최대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 분들이 주시는 모든 말씀 깊이 새겨듣고 더욱 노력하는 한미마이크로닉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환 방법에 대한 안내

제품 시리얼 번호 1924로 시작하는 제품에 대한 교환 안내 (시리얼 번호는 제품 박스 및 측면 라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고객 센터 내방

 - 고객 센터에서 즉시 교환 처리.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고객 지원 센터 주소: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20길9 용산아이피아대주피오레 1층 1012호

2. 전화 접수

 - 전화 안내 및 접수를 통해 교환 제품 택배 발송.

 - 고객 지원 센터 연락처: 1522-6399

3. 이메일 접수

 - 구매 이력(쇼핑몰 구매 내역, 영수증 등, 캡쳐본 가능), 제품 시리얼 번호와 성함, 제품을 받으실 주소, 연락처를 이메일로 접수.

 - 고객 지원 센터 이메일 주소: service@micronics.co.kr

 

관련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은 고객 지원 센터 1522-6399로 연락 주시면 신속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